건강상식

요건 먹어도 살 안쪄 음식 5가지

꼬두암 2024. 3. 26.

대다수의 사람들은 배고플때 먹어도 적당량을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을 원하는데요, '요건 먹어도 살 안쪄'라고 확신할 수 있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요건 먹어도 살 안쪄 음식 5가지를 소개합니다.

 

 

<요건 먹어도 살 안쪄 음식 5가지>

① 치즈

치즈는 칼슘 성분이 충분히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할 때 먹을 수 있는 좋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과식은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지방과 소금이 적게 들어간 치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② 블랙커피

커피 속에 함유되어있는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설탕이나 크림은 최소한 줄여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카페인은 혈압과 심박수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심장질환이 있는 분들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③ 갈색빵

갈색빵은 통밀로 만든 빵을 말하는데요, 식이섬유와 미네랄, 비타민이 많아서 당지수가 낮습니다. 따라서 100% 통밀이나 곡물로 만든 빵을 고르신다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④ 땅콩버터

땅콩버터를 즐겨 먹은 사람이 엄격하게 저지방 식단을 지킨 사람보다 살이 더 잘 빠지고, 살이 빠진 상태를 잘 유지했다는 연구 결과가 실제로 있습니다. 연구진들은 찐득한 음식을 먹으면 훨씬 배부른 느낌이 들기 때문에 소식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합니다.

 

 

⑤ 땅콩과 아몬드 등 견과류

견과류에 들어있는 지방은 주로 몸에 좋은 지방이며, 견과류에는 식이섬유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고 계시다면 간식으로 감자칩이나 쿠키를 선택하는 것보다는 아몬드나 땅콩 등의 견과류를 드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글을 마치면서>

이상으로 살이 안쪄 다이이트에 도움되는 음식들을 살펴보았는데요, 본인에게 잘 맞는 음식을 선택하시어 건강하면서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설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끝.              

반응형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백질 과잉섭취 시 일어나는 5가지  (0) 2023.03.14
키와 몸무게로 비만도 측정  (0) 2023.01.26
빈혈 수치 9 10 얼마나 심각할까  (0) 2022.11.03
오줌이 새는 이유  (0) 2021.10.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