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마모 예방을 위한 미션오일 체크방법은 운전자의 기본상식인데요, 파워스티어링오일 점검법과 함께
핵심만 요약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미션오일의 색은 선분홍색을 띄어야 정상이며, 색이 변해 있으면 유압
힘이 약해져 토크의 전달이 늦어지고 미션 마모의 원인이 되므로 교환해야 합니다.
파워스티어링오일은 작은 힘으로도 핸들을 원활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하는 일명 파워핸들의 동력이므로
적정하게 오일 유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평상시에 부족하지 않도록 잘 관리해야 합니다. 특히 여성운전자
차량이라면 더욱 신경써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미션오일 점검하기>
1. 미션오일은 시동이 켜진 상태에서 점검해야 하기 때문에 바닥이 평탄한 장소에서 시동을 걸고 수온
센서가 올라갈 때까지 엔진을 워밍업시킵니다.
2. 차량의 브레이크 페달을 밟은 상태에서 변속 레버를 P에서 D까지 변환하고 다시 D에서 P까지 차례로
변환시켜 레버를 P에 위치시킵니다.
3. 사이드 브레이크를 잡아 놓은 상태에서 보닛을 열고 미션오일 게이지의 위치를 확인합니다. 게이지의
고리에 손가락을 걸어 빠져나올 때까지 잡아 당깁니다.
4. 정확히 오일의 양을 구분하기 위해 뽑아 낸 오일 게이지를 깨끗한 천으로 닦아냅니다. 닦은 게이지를
다시 원래의 위치에 끝까지 꽂아 넣습니다.
5. 다시 미션오일 게이지를 뽑아 오일의 양이 F(full)과 L(low) 사이에 위치하는지 확인하도록 합니다. 이
때 오일 양이 L(low) 밑으로 표시되면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미션오일은 새 차인 경우 처음에는 20,000km 주행 후 교환하고 그후부터는 평균 40,000km마다 교환하여
줍니다.
<파워스티어링오일 점검하기>
1. 바닥이 평탄한 장소에서 주차를 한 후 시동을 끄고 보닛을 엽니다. 파워스티어링오일 리저브 탱크의
위치를 확인합니다.
2. 파워스티어링오일의 양이 MAX와 MIN 사이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오일의 양이 부족할 경우에는 탱크
의 캡을 열어 오일을 보충합니다.
3. 파워스트어링 장치의 각 호스 연결부위에서 오일의 누유 등이 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운행을 마친 후 바로 파워스티어링오일을 점검할 때는 HOT이라고 표시된 선을 기준으로 삼고, 운행을
하지 않고 일정 시간동안 주차되어 있는 상태에서 점검할 때는 COLD라고 표시된 선을 기준으로 오일의
양을 점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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