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군가 사나이로 태어나서 진짜사나이 가사

꼬두암 2018. 7. 24.

'사나이로 태어나서'로 시작하는 군가 진짜사나이는 군대에서

'멋진사나이'와 더불어 가장 즐겨 부르는 군가인데요, 제대하면

가사를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진짜사나이 가사를

아래와 같이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짜사나이 가사>

1. 일절

사나이로 태어나서 할일도 많다만, 너와나 나라지키는 영광에

살았다. 전투와 전투속에 맺어진 전우야, 산봉우리에 해뜨고

해가 질 적에, 부모형제 나를 믿고 단잠을 이룬다.

 

2. 이절

입으로만 큰소리쳐 사나이라드냐, 너와나 겨레지키는 결심에

살았다. 훈련과 훈련속에 맺어진 전우야, 국군용사의 자랑을

가슴에 안고 내고향에 돌아갈 땐 농군의 용사다.

 

 

3. 삼절

겉으로만 잘난체해 사나이라드냐, 너와나 진짜사나이 명예에

살았다. 멋있는 군복입고 휴가간 전우야, 새로운 나라 세우는

형제들에게 새로워진 우리생활 알리고 오리라.

 

 

<군가 진짜사나이에 관한 추억>

군가 진짜사나이는 군가 멋진사나이와 함께 군대에서 가장

즐겨 부르는 군가라고 생각됩니다. 리듬이 매우 경쾌하고

따라 부르기가 쉬워서 구보 또는 보행시에 많이 부르게 되는

군가입니다.

 

 

이 글을 쓰는 저는 어느덧 제대한지 33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지만, 아직도 진짜사나이를 부르던 그때 그시절이

생생하게 생각나곤 합니다.

 

저는 전우들과 함께 군가를 부를 땐 가장 먼저 진짜사나이를

추천하곤 했습니다. 그때 저와 함께 이 군가를 부르던 전우

들은 어디서 어떻게 지내는지 항상 궁금합니다.

반응형

댓글